본문 바로가기

송파구

HOME 로그인 회원가입 웹메일 화면 확대 화면 축소
구민의 참여가 살기좋은 송파를 만듭니다. 사이버 공간을 통해 여러분과의 만남이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송파구의 현실과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모색하는 뜻깊은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토론을 통해 사회가 더 밝아지고 발전하리라 믿습니다. 제안해 주신 의견들을 구정활동의 자산으로 소중히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인토론송파구

제시된 주제에 따라 전문가 의견, 관련된 참고자료 등을 읽어 보시고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된 우수의견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 - 회원 로그인 후 닉네임으로 글쓰기 가능. 글등록시 50점 마일리지 제공(마이페이지에서 확인)
  • - 매월 우수토론글, 우수패널을 선정, 도서상품권 지급
  • - 각 부문별 최우수 -10만원 상당, 우수-5만원 상당, 장려-3만원 상당, 노력-2만원 상당
민원행정서비스 개선방안 
우리구에서는 책임과 진심 행정을 통한 구민감동의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야간민원실 운영」, 「직원 친절다짐의 시간」, 「민원실 환경 개선」, 「원스톱 민원 처리」,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의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2014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 획득에 이어 2015년 서울시 최초로 국민행복민원실에 선정 되는 등의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더욱 수준 높고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요구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어떻게 하면 민원인들이 만족할 만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직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한 민원행정서비스 개선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고민해 보고자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으니, 좋은 의견있으시면 많이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실을 방문하였을 때 좋았던 경험이나 이런 것은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점은? -민원인이 만족할만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은?  
우리구에서는 책임과 진심 행정을 통한 구민감동의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야간민원실 운영」, 「직원 친절다짐의 시간」, 「민원실 환경 개선」, 「원스톱 민원 처리」,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의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2014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 획득에 이어 2015년 서울시 최초로 국민행복민원실에 선정 되는 등의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더욱 수준 높고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요구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어떻게 하면 민원인들이 만족할 만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직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한 민원행정서비스 개선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고민해 보고자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으니, 좋은 의견있으시면 많이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실을 방문하였을 때 좋았던 경험이나 이런 것은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점은? -민원인이 만족할만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은?  
기간 : 2017-09-01 ~ 2017-12-31
진행부서 : 기획예산과

정책토론방 의견쓰기

* 10자 이내로 입력하세요.
정책토론방 전체 리스트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23 민원인이 원하는 점을 먼저 파악해야 개선 방안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 송파구아빠 2017-11-30 92 6

요새 민원인들이 구청에 원하는 서비스의 질은 예전의 수준과는 다릅니다.
구청공무원들도 노력하고 있겠지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구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점을 불만으로 여기는지를 체계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군요.
민원실 환경이나 분위기도 중요하겠지만 제생각에는 이런 것뿐만 아니라
내가 구청에 민원을 진행해보니 어떤점이 미흡하고 어떻게 개선되어야 하겠더라..는 민원인의 사후 만족도 조사를 전문기관을 통해서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컨설팅받아보는 것이 어떨지 합니다.


답글쓰기 추천
22 안락한 민원실 씨쉬어 2017-11-20 166 4

안녕하세요
민원실을 자주이용하는 주민입니다.
송파구청 민원실은 따듯하고 편안한 느낌은 들지만
안락한 느낌은 덜한것같습니다.
노인이나 임산부들도 자주 이용하니
중간에 편안한의자나 쇼파를 두어
편안하게 이용할수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답글쓰기 추천
21 효율적인 창구운영 필요 티르티르 2017-11-20 161 4

구청의 민원창구를 방문하다보면
어떤창구는 줄이 길게 서있고 어떤창구는 아무없어서
텅텅비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아무래도 등초본같은 서류를 떼는 창구가
민원인이 젤 많으니까
민원인이 많이 몰릴때는 가족관계 등록창구나
여권접수창구에서 같이 민원을 볼수있도록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답글쓰기 추천
20 안내데스크 직원 증원요청 초콜릿 2017-11-16 206 4

송파구청을 방문하다 보면 1층 안내데스크에 직원이 있는걸 볼수있습니다.
1명이 모든 민원인을 상대하다 보니까
자리를 비우거나 화장실에 가면 민원인들이 불편할때가 많습니다.
적어도 2명을 배치해서 서로 교대할수있게 해주면 좋을것 같네요~

답글쓰기 추천
19 민원처리사항을 문자나 메일등으로 알려주는 서비스 땅콩 2017-11-16 204 4

안녕하세요~
송파구에 거주하고있는 주부입니다.
인터넷에서 본 기억이있는데
다른 지방에서는 민원처리 내역을 문자등을 통해서
수시로 안내해준다고 하드라구요
아이가 있는 주부같은경우에는 외출에 제약을 받기 때문에
문자등으로 알려주시면 더 편리할것 같아요~

답글쓰기 추천
18 이용률이 많은 민원창구를 늘려주세요 쌀과자 2017-11-16 202 6

통계를 내보면 어떤민원이 가장 이용률이 높은지
알게 되겠죠?
통계에 맞게 이용률이 높은 창구에 직원을 많이 배치하고,
아니면 시기별..
예를 들어 여권창구같은경우에는 휴가철이 되겠네요
그런 시기에는 유동적으로 다른창구직원이 여권창구로
배치된다든가 이런식으로해서
민원창구 직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답글쓰기 추천
17 신속성이 최우선되어야 라곰 2017-11-16 205 3

민원서비스 개선에 있어서
구민들이 제일 체감할수있는 부분은 신속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방법을 강구해서
매뉴얼화하고 그것을 표준화해서
다른구보다 앞서가는 신속한 행정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답글쓰기 추천
16 다양한 의견을 위해 민원행정 만족도조사 실시 버건디 2017-11-16 211 5

안녕하세요~
이렇게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토론방운영을 하는것도
앞서나가는 정책을 위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더 많은 구민들의 의견을 듣기위해서는
대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더 가까이에서 들어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답글쓰기 추천
15 좀더 안락하고 편안한 민원실로 꾸미기 석촌호수 2017-11-16 200 4

왜 어딜가나 구청 민원실은 딱딱하고
불친절해 보일까요?
이익을 추구하는 곳은 아니지만
방문하는 구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마음으로
민원을 볼수있게 의자를 쇼파로 바꾸거나
따뜻한 분위기로 인테리어를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답글쓰기 추천
14 민원실을 구정홍보의 소통창구로 만들면 어떨까요? 위커파크 2017-11-16 214 5

안녕하세요~
가끔 송파구 민원실을 이용하는 20대 여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민원실은 정말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간이잖아요?
아무래도 다른 부서들보다 많은 구민들이 이용하고
송파구민뿐만아니라 많은 시민들도 찾는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공간을 잘 활용해서
송파구의 정책이나 수상실적등을 홍보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송파구의 정책이나 시설이 잘 나와있는 책자나 지도? 홍보판같은것을
만들어놓고~
홍보영상도 계속 나오도록 하구요~
아마 다양한 방법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답글쓰기 추천

1  |   2   |   3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