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송파구

HOME 로그인 회원가입 웹메일 화면 확대 화면 축소
구민의 참여가 살기좋은 송파를 만듭니다. 사이버 공간을 통해 여러분과의 만남이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송파구의 현실과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모색하는 뜻깊은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토론을 통해 사회가 더 밝아지고 발전하리라 믿습니다. 제안해 주신 의견들을 구정활동의 자산으로 소중히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가토론송파구

제시된 주제에 따라 전문가 의견, 관련된 참고자료 등을 읽어 보시고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된 우수의견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 - 회원 로그인 후 닉네임으로 글쓰기 가능. 글등록시 50점 마일리지 제공(마이페이지에서 확인)
  • - 매월 우수토론글, 우수패널을 선정, 도서상품권 지급
  • - 각 부문별 최우수 -10만원 상당, 우수-5만원 상당, 장려-3만원 상당, 노력-2만원 상당
민원행정서비스 개선방안 
우리구에서는 책임과 진심 행정을 통한 구민감동의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야간민원실 운영」, 「직원 친절다짐의 시간」, 「민원실 환경 개선」, 「원스톱 민원 처리」,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의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2014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 획득에 이어 2015년 서울시 최초로 국민행복민원실에 선정 되는 등의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더욱 수준 높고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요구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어떻게 하면 민원인들이 만족할 만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직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한 민원행정서비스 개선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고민해 보고자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으니, 좋은 의견있으시면 많이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실을 방문하였을 때 좋았던 경험이나 이런 것은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점은? -민원인이 만족할만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은?  
우리구에서는 책임과 진심 행정을 통한 구민감동의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야간민원실 운영」, 「직원 친절다짐의 시간」, 「민원실 환경 개선」, 「원스톱 민원 처리」,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의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2014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인증 획득에 이어 2015년 서울시 최초로 국민행복민원실에 선정 되는 등의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더욱 수준 높고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요구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어떻게 하면 민원인들이 만족할 만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직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한 민원행정서비스 개선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고민해 보고자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으니, 좋은 의견있으시면 많이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실을 방문하였을 때 좋았던 경험이나 이런 것은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점은? -민원인이 만족할만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은?  
기간 : 2017-09-01 ~ 2017-12-31
진행부서 : 기획예산과

정책토론방 의견쓰기

* 10자 이내로 입력하세요.
정책토론방 전체 리스트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검색결과가 없습니다.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