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불편신고센터
불편신고요령
쇼핑, 음식점, 노점(음식, 물품), 택시 이용 후 가격을 너무 비싸게 요구하는 등 관광 불편 사항은 아래 관광불편신고센터에 신고합니다.
외국인관광불편신고센터
전화
- 서울지역120 > 9(서울시콜센터) | 1330(한국관광공사)
- 서울외지역02-120 > 9(서울시콜센터) | 02-1330(한국관광공사)
- 해외지역+82-2-120 > 9(서울시콜센터) | +82-2-1330(한국관광공사)
이메일
- 한국관광공사 외국인관광불편신고센터 : tourcom@knto.or.kr
- 신고대상(점포명, 택시번호 등), 이용일시, 장소, 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재
- 서울시 교통불편신고센터(택시, 콜밴, 부당요금) : happyride@seoul.go.kr
- 차량번호, 이용일시, 구간 및 요금 등을 구체적으로 기대
안내사항이메일을 보내실 때 성명과 연락처를 꼭 기재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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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 택시는 승차인원에 관계없이 택시미터에 표기된 금액만 지불합니다.
- 승차·출발 전에 목적지까지 어느 정도의 요금이 나올지 물어보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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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밴
- 콜밴은 사전에 운전기자에게 목적지를 정확히 알려주고 이용요금을 합의한 후 탑승하여야 합니다.
- 콜밴은 검은색으로 일반택시보다 크며 미터기가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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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
- 물품구입은 가급적 가격이 표시된 상점을 이용합니다.
- 배송요구 시에는 물품개수, 상태, 도착예정일, 상점 연락처 등이 기록된 영수증 또는 배송장을 받아서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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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점
- 음식점에는 메뉴판 또는 안내판의 가격을 확인하고 음식을 주문합니다.
- 길거리 음식점의 경우 가격표가 없을 수도 있으니 주문 전에 가격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