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04월 03일,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김범준)는 송파 관내 청소년 교육 협력 및 진로교육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사회 연계 기반의 진로교육 개발과 청소년 맞춤형 직업 체험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식에서는 김범준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센터장과 신민교 몽중향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날 양 기관은 △공동 진로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진로체험을 위한 직업체험처 개방 △진로교육 협력 네트워크 형성 등에 협력키로 약속했다.
몽중향은 천연 재료를 활용한 비누, 디퓨저, 인센스 등을 제작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이며,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협업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화장품제작자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천연 유기농 화장품을 제작 및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특별 진로 교육을 개발하여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몽중향 신민교 대표는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자연친화적인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김범준 센터장은 “몽중향과 협력해 청소년들이 진로 적성을 탐색하고,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