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뉴스

주간뉴스

송파구가 지난 8월 31일 오후7시, 서울놀이마당에서 ‘2024 슈퍼 뮤지컬 갈라 페스타’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제 10회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마라톤대회가 지난 31일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됐습니다.
송파구가 지난 29일 송파구청대강당에서 ‘2024 송파구 우수자원봉사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습니다.
송파구가 지난 28일, 장애인정보문화교육장의 시설보강 및 환경개선 공사를 마무리하고 재개관식을 가졌습니다.

송파구가 지난 8월 31일 오후7시, 서울놀이마당에서 ‘2024 슈퍼 뮤지컬 갈라 페스타’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송파구 주민예술단체인 ‘70만송파뮤지컬메이킹’이 주최?주관하고
송파구?서울특별시?김마리아기념사업회 후원으로 제작된 이번 공연은
권민중 배우가 사회를 맡았고 90분간 총 2부로 구성됐는데요.
1부 ‘뮤지컬 갈라쇼’에서는 라라랜드, 아이다, 노틀담드파리, 레미제라블 등
슈퍼 뮤지컬 하이라이트 장면에 등장하는 넘버들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2부 ‘김마리아’는 광복79주년 기념 창작뮤지컬로서 이번이 4회째 공연인데요.
‘김마리아’ 뮤지컬에서는 3.1운동의 불씨를 지핀 자랑스러운 여성독립운동가의 삶을 다루어 많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구는 “8월의 마지막 밤, 구민과 함께하는 특별한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지는 만큼
많은 분들이 관람하며 감동의 순간을 만끽하셨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제10회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마라톤대회가 지난 31일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됐습니다.
2015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시각장애인 어울림 마라톤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고 장애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열리는 마라톤·걷기 대회인데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함께하여 10km 경쟁부분과 5km 비경쟁부분에 총 3500명이 참가했습니다.
구는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마라톤 대회를 통해 장애와 비장애를 넘어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 구분 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육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전했습니다.

송파구가 지난 29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2024 송파구 우수자원봉사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이웃에 대한 배려와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송파를 만드는 데 기여한 공이 큰 봉사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자리로 마련됐는데요.
구청장 표창 26명, 자원봉사센터 회장 표창 27명 등 총 53명의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표창장이 수여되었습니다.

송파구가 지난 28일, 장애인정보문화교육장의 시설보강 및 환경개선 공사를 마무리하고 재개관식을 가졌습니다.
장애인들의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설립한 송파 장애인정보문화교육장은
그간 교육장 증축과 내부 인테리어 공사, 전면 주차장 바닥 블록 공사 등 대대적인 시설 개선 작업 등을 거쳤는데요.
이번 개선 공사로 보다 넓고 쾌적한 환경으로 재탄생했습니다.
특히 개관식에는 민요장구교실과 노래교실 회원이 직접 축하공연을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구민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송파생활정보입니다.
“내가 만드는 송파구 아동, 청소년 정책! 아동친화도시 원탁 토론회의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원탁토론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자리인데요.
송파구에 거주하는 아동과 청소년, 아동청소년 시설 관계자, 학부모,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오는 10월 9일, 6개 정책 분야에 대한 의견과 우선순위 선정, 실행 방안 등을 나눌 계획입니다.
활동이 우수한 조에는 심사를 거쳐 구청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며,
원탁토론회에서 논의된 정책 아이디어는 ‘송파구 아동친화도시 기본계획’과 구정에 반영됩니다.
신청은 9월 13일까지이며, 송파구청 누리집 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메일 또는 방문접수, 또는 QR 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상으로 2024년 9월 첫째 주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영상목록